202200907 주식시황평가 상한가 천만주 거래량 종목 정리

202200907 주식시황평가 상한가 천만주 거래량 종목 정리

대한전선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전선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예상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대한전선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전선은 1955년 설립되어 각종 전선, 소재 및 적산 기계 생산과 판매 등 전기공일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충남 당진에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고 종속기업으로 전기공사 및 토목공사업의 대한씨앤에스와 자산유동화업의 티이씨제이차유한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은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주가 시세


주가 시세

대한전선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1,70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400원까지 주가가 오르면서 고점을 기록했지만 그 이후로 주가가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1,500원대까지 떨어졌고 이후로는 분명히 큰 오름세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의 PER과 PBR을 고려하면 기업 가치나 수익 대비 주가가 낮은 편으로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정밀 연구출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대한전선의 PER은 51.67배, PBR은 3.83배, EPS는 33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대한전선의 주가는 지난 8월 말 최근 외국인의 매수세가 이어지면서 소폭의 상승이 이루어졌고 그 배경으로는 대한전선이 2분기에 고수익 물품 수주 등으로 인해 흑자 전환에 성취한 것이 주요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9월로 접어들면서 주가가 크게 떨어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으나 위례 신도시 개발 사업과 관련한 검찰 수사 여파로 인해서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순매도가 진행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례신도시 개발 사업 검찰 수사는 위례신도시 A28블록 개발일을 시공한 호반건설 본사를 포함한 약 20여 곳에 대하여 부패방지법 위반, 특가법상 뇌물 등의 혐의로 압수수색을 벌인 것을 가리키는 것으로 대한전선은 호반그룹에 인수된 기업이기 때문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