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지수 낮은 음식 말고 GL지수(혈당부하)가 낮은 음식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GI지수 낮은 음식 말고 GL지수(혈당부하)가 낮은 음식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고구마는 황색 혹은 주황색을 띠는 뿌리채소로, 일반적으로는 당근과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구마라는 단어는 일본어 에서 유래한 것으로, 금색을 뜻하는 과 뿌리채소를 뜻하는 를 합쳐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고구마라는 단어는 금색을 띄는 뿌리채소를 의미하게 됩니다. 고구마는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으로,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고구마는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고구마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어 많은 섭취는 혈당 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구마는 삶거나 구워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삶은 고구마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지만, 당의 흡수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imgCaption0
고구마 장기 보관법

고구마 장기 보관법

고구마는 수확 후 보관하는 과정에서 싹이 트기 쉬운 작물이므로 직사광선을 꼭 피해서 보관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냉해를 입기 쉬움으로 냉장고에 넣기보다는 실내 실온에 두어야 합니다. 가장 필요한 것은 박스째 놔두면 곰팡이가 생겨 빠르게 상하기 쉬우니 가급적이면 신문지를 깔아 습기를 흡수하거나 신문지로 고구마를 쌌어 보관하시면 장기간 싱싱하게 보관해볼 수 있습니다.

GL수치 계산 방법

이런 GI값의 아이러니를 교정한 것이 GLGlycemic Load값으로 한국어로는 혈당부하값 정도로 표시합니다. GL값은 각 재료에 함유된 탄수화물양그램 GI 수치 100 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Glycemic Load GI x 탄수화물g의 함량 100 예를 들어, 한개의 사과는 38의 GI를 가지고 있으며 13그램의 탄수화물을 포함합니다. 이것을 계산하면 GL값은 5입니다. GL 38 x 13 100 5 또한 감자 한개의 GI는 85이며 탄수화물은 14그램이라면 GL값은 12입니다.

고구마의 껍질

고구마는 껍질째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고구마의 식이섬유는 껍질 가까이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구마의 식이섬유는 다른 식이섬유보다. 훨씬 흡착력이 강해 각종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데 유리합니다. 꼭 껍질채 드십시오. 고구마를 잘 씻어야 하는 이유 고구마의 영양성분을 잘 유지하기 위해 거친 수세미를 사용하시지 마시고 부드러운 스펀지나 손으로 살살 문질러 흙을 깨끗이 씻어 내는 수준으로 씻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다량의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세미로 세게 문지르면 미네랄이 손상되며 철분과 마그네슘이 30에서 50 이상 빠져나가고 껍질에 두드러지게 여러가지 칼슘은 90 이상 사라집니다. 고구마는 부드러운 스펀지나 손으로 가볍게 씻어 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다이어트의 효과

고구마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려는 식품입니다. 그 이유는 다르게 판단됩니다 포만감 제공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가 오래 걸립니다. 이는 먹은 후에 더 오랜 시간 포만감을 느끼게 하며, 이로 인해 과식을 피하고, 끼니 사이에 간식을 먹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체중 관리 고구마는 저칼로리이며, 낮은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총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구마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 증가와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혈당 관리: 고구마에는 일부 특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유익하며, 체중 관리에도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구마를 먹으면 안 되는 사람

고구마는 대부분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이지만, 일부 인원은 고구마를 먹으면 안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구마를 먹지 않는 것이 좋은 경우입니다. 고구마 알레르기 고구마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고구마를 섭취하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 질환 신장 질환을 가진 인원은 고구마를 먹을 때 신장에 부담이 가해져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진 인원은 고구마의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체중감량 중인 사람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지만 포도당이 많이 들어 있어 과다한 섭취로 인해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 고구마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어 혈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고구마를 적절한 양으로만 섭취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장기 보관법

고구마는 수확 후 보관하는 과정에서 싹이 트기 쉬운 작물이므로 직사광선을 꼭 피해서 보관하셔야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GL수치 계산 방법

이런 GI값의 아이러니를 교정한 것이 GLGlycemic Load값으로 한국어로는 혈당부하값 정도로 표시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의 껍질

고구마는 껍질째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