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1000만원 지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1000만원 지원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오는 1월 17일월요일부터 신청과 지급이 시작됩니다. 작년 12월부터 지급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1차와 2차를 거쳐 3차 지원금 지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시고 지원금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320만개 소상공인자영업자소기업에게 100만원씩 총 3조2000억원 가량 지원되는 이번 방역지원금은 지난 12월 27일 1차 신청과 지급이 완료되었고, 2차 지원은 1월 6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요즘 지급을 앞두고 있는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 대상과 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3차 지원금 지급 대상자에게 1월 17일월 오전 9시부터 안내 문자 발송 및 신청, 지급을 실시합니다. 이번에도 1, 2차 때와 같이 홀짝제가 시행됩니다. 3차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신청 첫 날인 1월 17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짝수 사업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오전 9시부터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1월18일화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 사업체가 신청할 수 있고, 비슷하게 오전 9시부터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1월19일부터는 홀짝제와 상관없이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3차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원 대상
3차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원 대상

3차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원 대상

3차 지원금 지원 대상의 기준은 1차 지급 때와 비슷하게 영업시간의 제한을 받는 업체를 대상으로 하였고, 1차 때와 달라진 점은 사전에 확인이 불가능하여 지자체 확인 등이 필요한 업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중기부에서는 각 시군구 지자체로부터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를 발급받은 업체의 명단을 받아 확인을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지급 금액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지급 금액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지급 금액

그리고 자세한 세부 지원금액에 대한 내용은 새 정부 출범 이후로 미뤘는데요. 안 위원장은 구체적인 지원 금액을 밝히지 않은 이유에 대하여 새 정부가 들어서서 가장 먼저 할 일이 추가경정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피해지원금 금액은 5월 10일 이후 시작되는 새 정부의 추가경정예산 결정에 따른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을 하기위해서는 자기가 대상자인지 쉽게 소상공인방역지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준으로 대상 여부를 조회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하고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 결과와 함께 지급 일정에 맞춰 입출금 예금잔고 입금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1 공동인증서법인은 법인명의 공동 인증서 아니면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2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합니다 3 본인 인증, 이체 입출금 예금잔고 입력 4 신청완료 콜센터 문의하기 이것조차 어려우신 분들은 사전 전화를 통해 방문예약하시고 직접 찾아가셔도 무방합니다.

콜센터 예약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3차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급일
3차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급일

3차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급일

1월 17일 월요일부터 소상공인방역지원금 3차 지급이 시작되며, 1차로 영업시간의 제한이 있었던 업체 중 사전 확인이 가능한 업체 70만개 사를 처음 지급하였고, 2차로 영업시간 제한이 없었던 업체 중 버팀목자금플러스 아니면 희망회복자금을 받아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는 업체에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중소벤처기업주(중기부)는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들이 빠르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2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추가 지급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책

추 부총리는 소상공인의 손해를 보상하기 위해 손실보상금 등 주요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는 시민들의 생계, 물가안정에 대한 취약계층 지원, 물가안정 지원책 등을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원점에서 모든 재량적 지출의 집행 결과를 검토하고, 이 지출계획 프로젝트에 대한 지출계획 구조조정을 계속했으며, 글로벌 흑자와 한국은행 흑자 등 가용 자원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

손실보상제 강화

인수위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내사용 목적 밝혔는데요. 이전 손실보상금이 현실 손실 규모에 비해 부족하고, 영세 소상공인 등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에 부족하다는 지적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즉 현재 90인 손실보상률을 올리고 50만 원인 하한액을 상향하는 손실보상제를 6월에 실시하여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 소상공인의 대출 금리를 완화하며 채무를 조정하고 세금 납부 기한을 연장하는 방안도 논의되었습니다.

확인지급 절차와 신청 방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3차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원

3차 지원금 지원 대상의 기준은 1차 지급 때와 비슷하게 영업시간의 제한을 받는 업체를 대상으로 하였고, 1차 때와 달라진 점은 사전에 확인이 불가능하여 지자체 확인 등이 필요한 업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지급

그리고 자세한 세부 지원금액에 대한 내용은 새 정부 출범 이후로 미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3차 소상공인방역지원금

1월 17일 월요일부터 소상공인방역지원금 3차 지급이 시작되며, 1차로 영업시간의 제한이 있었던 업체 중 사전 확인이 가능한 업체 70만개 사를 처음 지급하였고, 2차로 영업시간 제한이 없었던 업체 중 버팀목자금플러스 아니면 희망회복자금을 받아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는 업체에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