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납부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 간편 발급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료 납부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 간편 발급 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은 3년 이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돌려받을 수 있는 중요한 권리가 소멸되니, 소액이라도 꼭 찾아가야 하는데요. 등등 문자, 지급기한 등에 대한 내사용 목적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그리고 국민건전한 처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다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찾으려면 상당히 귀찮은 게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준비해 두었으니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건강보험 가입자

건강보험 가입자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건강보험은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직장가입자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4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에 다니게 된다면 수익이 없는 배우자와 아이들의 상황에 자동으로 피부양자로 등록됩니다. 그 외에 직장을 다니지 않거나 사업자로 되어 있지만 수입이 많지 않은 상황에 관련되는 친정부모님, 시댁부모 등 추가로 피부양자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지원금신청자격 확인

기본자격 : 가입자에 의해 생계를 지속하는 자 가입자와의 관계 : 가입자의 배우자, 직계존속(배우자의 직계존속 포함), 직계비속(배우자의 직계비속 포함) 및 그 배우자, 형제/자매 보유소유물 : 재산의 모습 과세표준 5억 4천만원 이하이거나 초과 시 연수익이 1천만원 이하 연간수입 수입 수익 : 연간수입 수입 수익 3400만원 이하 보스 아니면 수익이 없는 자 형제/자매의 경우 재산의 모습 과세표준 1/8억원 이하 65세 이상, 만 30세 미만, 장애인, 국가유공/보훈대상자 제외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조건의 상황에 확인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처음 기본적으로는 가입자에 의해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어야 하며 직계존속, 직계비속, 배우자, 형제자매 등이 해당되어 있습니다.

지원금

금연활성화를 위해 금연치료 학습학습프로그램 기간동안 약제별 투약일 수 기준을 충족한 분들에게 본인부담금을 100% 환급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약품비 본인일부부담차액 지원금

중증질환자 등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어떤 부분 항암제나 희귀 질환치료제 등 고가의 신약을 투여받은 환자에게 본인부담금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 지대출잔액 메인페이지에 맞춤메뉴로 바로 보이것은 환급금 조회/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정보를 사용해서 본인의 환급금 신청가능 내역을 바로 조회하여 보여줍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증명서 신청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증명서를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대표되는 증명서로는 자격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보험료완납증명서, 건강보험본인부담금확인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과 자격득실내역확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소멸시효가 있기에 일정 시기가 지나면 환급금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조회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울러 서류준비하시는데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란 자기가 건강보험자격을 취득하고 상실했던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 자격득실확인서의 일일발급 횟수는 총 10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커뮤니티 메인화면에서 자격득실 확인증명서 발급 메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정보를 이용하여 본인의 자격득실내용이 조회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강보험 가입자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건강보험은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건강보험 피부양자 지원금신청자격

기본자격 : 가입자에 의해 생계를 지속하는 자 가입자와의 관계 : 가입자의 배우자, 직계존속(배우자의 직계존속 포함), 직계비속(배우자의 직계비속 포함) 및 그 배우자, 형제자매 보유소유물 : 재산의 모습 과세표준 5억 4천만원 이하이거나 초과 시 연수익이 1천만원 이하 연간수입 수입 수익 : 연간수입 수입 수익 3400만원 이하 보스 아니면 수익이 없는 자 형제자매의 경우 재산의 모습 과세표준 18억원 이하 65세 이상, 만 30세 미만, 장애인, 국가유공보훈대상자 제외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조건의 상황에 확인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지원금

금연활성화를 위해 금연치료 학습학습프로그램 기간동안 약제별 투약일 수 기준을 충족한 분들에게 본인부담금을 100% 환급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